Home > solutions > Network Production System

Network Production System

>>  NPS 개요

디지털 및 네트워크 기술의 발전으로 인하여 방송 인프라는 IT 기반의 콘텐츠 관리와 NLE 중심의 제작 환경으로 구축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에는 BT(Broadcast Technology)와 IT를 구별하기 어려울 만큼 방송 환경 자체가 디지털화되어 가고 있다는데 있습니다. 

네트워크 제작 시스템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검색하여 제작에 활용하고 배포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체계적으로 관리해 주는 MAM(Media Asset Management) 시스템이라 할 수 있습니다. 
MAM은 동영상, 이미지, 문서 등 디지털 자산의 생성부터 수정, 보관, 배포, 폐기에 이르는 디지털 자산의 생명주기(Lifecycle) 전체를 관리하는 시스템으로서 CMS(Contents Management System), DAM(Digital Asset Management)과 같은 의미로 사용됩니다.

영상에 대한 제작 및 관리를 위한 구성은 인제스트 영역, CMS 영역, Agent 영역, 연계 및 배포 영역,송출영역으로 구분합니다.

- Network Product System 구성도 -

NPS는 각 방송사 마다의 워크플로우가 존재 하고, 이미 워크플로우에 적응되어 신규 아키텍쳐를 적용시 혼란이 야기 되는 문제가 발생 되기 때문에 제머나이 소프트는 고객과 협의하고 고객이 만족하는 아케텍쳐를 수립후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또한 향후 로드맵에 대한 설계 및 방향에 대한 컨설팅을 통해 미래에 최고의 시스템이 도입도어 진행되도록 고객과 함께 합니다.

>>  NPS  주요 기능

NPS는 제머나이소프트 의 Ariel Media Assert Management를 기본으로 커스터 마이징 합니다. 또한 최신의 기술을 제공하기 위해 고객과 협의하고 제안합니다.

대부분의 방송사는 고유의 워크플로우를 원하며, 독자적인 기능 개발을 요구하므로 합리적인 개발을 하기위해 NPS 구축을 위한 기본 프레임워크을 기준으로 개발합니다.

>>  NPS 구축 아카텍쳐

NPS는 구축하기 위해서는 기존 시스템 및 워크플로우의 분석을 통해 구축에 대한 요건을 분석하며 H/W, S/W에 대한 아키텍쳐를 수립합니다.

요건분석은 현재 보유하고 있는 재사용 인프라를 분석하고 업무에 대한 분석 및 인터뷰를 통해 고객이 요구하는 프로토타입을 완성하며 H/W 운영의 적절성 검토를 통해 시스템 도입에 대한 계획을 수립합니다.

S/W는 고객이 운영하고자 하는 아키텍쳐를 설계하고 구축사가 보유한 솔루션을 커스터마이징하며, 이중화, Fail Over, 성능에 적합한 솔루션을 제안하며 구축을 완료합니다. 또한 향후 사후관리를 어떻게 진행할지 고객과 함께 논의하고 교육 및 운영에 대한 노하우를 인계합니다. 

- NPS 구축 워크플로우 요약 흐름도 -

제머나이소프트는 고객이 요구하는 기술에 대한 적합한 솔루션을 제공하기위해 모든기술에 대해 10년이상의 노하우를 가진 컨설턴트가 최고의 방법론과 아키텍쳐를 고객께 제공하겠습니다.   

(08380)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33길 11, 408

T. 02-857-1101   F.02-2025-7444

© 2019 (주)제머나이소프트 All rights reserved